지방간 없애는 방법 지방간에 좋은 음식

간은 아프다고 해서 밖으로 잘 티를 내지 않는 기관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검사를 받아보거나 꾸준히 관리를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여러 가지 원인으로 간이 손상되었더라도 나중에 증세가 나타나 발견했을 때는 이미 손상 정도가 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지방간 없애는 방법과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떤 음식을 먹으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지방간

지방은 탄수화물, 단백질에 비해 부정적인 인식이 많은 영양소입니다. 하지만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될 꼭 필요한 것입니다. 우리 몸속에 있는 간을 기준으로 5% 이상 지방 수치가 올라가면 지방간으로 진단을 받습니다. 알코올성, 비알코올성으로 나뉘는데 원인이 음주냐 아니냐로 구분하는 것입니다.

지방간 없애는 방법

  • 음주 흡연 줄이기
  • 운동과 식습관 개선
  • 스트레스 피하기
  • 충분한 휴식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 부족으로 인해서 요즘 간에 이상이 생기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음주나 흡연을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한 간을 위해서는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가장 우선인데요. 더불어 스트레스를 최대한 피하고 휴식할 때는 충분히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 무증상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방간 없애는 방법을 잘 알아보시고 관리를 해야 합니다. 소화불량이나 단순히 피로감이 누적되는 것으로 판단할 수도 있는데 이대로 방치하면 간염이나 간경변 등에 걸릴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

1. 등푸른생선

지방간에 좋은 음식중 등푸른생선인 고등어, 꽁치, 삼치, 정어리 같은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를 함유하고 있는데요. 좋은 단백질을 챙기는 것과 동시에 혈관 속 노폐물을 녹여 혈행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녹채류

브로콜리, 시금치, 미나리 같은 녹채류도 식단에 꼭 포함해야 하는 것들입니다. 지질 형성을 방지하고 각종 비타민이 피로회복을 도와주는데 편식 없이 이런 음식들을 잘 먹기만 해도 어느 정도 간 건강은 지킬 수 있습니다.

비만, 과체중인 사람들은 특히 지방간이 이미 진행되었을 가능성이 큰데 적당한 운동과 식단 개선으로 지방간 없애는 방법을 따라 한다면 충분히 건강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